중국, 농산품무역 안정하게 성장
조회531중국, 농산품무역 안정하게 성장
중국 농산품수출입무역상황에 대해 농업부 관계자는 중국 농산품무역은 최근 들어 국제적으로 줄곧 비교적 안정하였다고 밝혔다. 2007년 농산품 수입과 수출이 모두 증가되었는데 수입증가폭이 수출증가폭보다 높아 농산품 무역적자가 다소 확대되었다. 2007년 농산품무역 전체 수출입액은 780억 달러로 동기대비 23% 증가, 그중 수출액은 370억 달러로 17.8% 증가, 수입액은 410.9억 달러로 28.1% 증가되어 무역상황은 전반적으로 여전히 비교적 안정하게 발전되었다고 밝혔다.
농업부 관계자는 계속하여 일본에 대한 농산품수출입 상황도 최근 들어 비교적 안정하게 발전되었는데 중국 대 일 채소, 수산품수출은 모두 비교적 안정하게 증가되었고 수출입도 계속 확대되어 전체적으로 상황이 비교적 좋다고 전했다.
양식수출입으로 보면 지난해 양식 총 수출량은 991만 톤, 수입량은 160만 톤 미만으로 수출이 수입보다 훨씬 높아 국제 양식가격을 안정시키는데 적극적인 역할을 하였다고 밝혔다. 그중 양식수출은 대두를 포함하지 않은 국제상에서 통상적으로 가리키는 밀, 옥수수, 벼 이 3가지 농산물의 수출을 말한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 (第一食品网, 3. 11)
'중국, 농산품무역 안정하게 성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