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중소형 와인기업의 발전병목 분석
조회579중국의 중소형 와인기업의 발전병목 분석
□ 중국의 중소형 와인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낮음.
- 중국의 많은 중소형 와인기업은 자사의 운영에 대해 만족하는 경우가 많지 않은데 이는 주로 자체의 브랜드 가치가 낮으므로 이윤이 적기 때문임. 많은 와인기업들은 OEM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데 이로 인해 생산업체들은 단순한 생산공장, 가공공장에 지나지 않음.
□ 지나친 가격 경쟁으로 마진이 줄어들고 있음.
- 규모가 작고 이윤이 적은 것은 중소형 와인기업의 제일 뚜렷한 외적 표현인데 브랜드 전략의 불정확성과 가격의 저차원 경쟁으로 경영 면에서 장기적으로 어려운 국면에 처함. 가격 또한 제품의 품질, 제품의 등급, 마케팅 수단의 결정적 요인으로 되었음.
□ 와인산업의 금융기회 분석
- 와인은 특유한 제품 기능 및 유출 효과로 강력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음.
- 중국 정부의 산업정책에도 부합되므로 정부는 발전을 권장하고 있음.
- 와인산업은 농촌의 생태환경의 개선을 추진할 수 있으며 농촌과 농업 발전의 협동 효과도 촉진할 수 있음.
□ 와인산업의 금융 리스크 분석
- 포도 원료의 특수한 생태환경 요구가 와인산업의 지역적 분포를 결정함.
- 포도생산기지의 건설은 노동집약 및 자금집약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므로 투자원가가 높음.
- 원료의 지연성과 와인의 양조기술의 설정은 제품의 출시시간을 연장하였고 투자의 회수기간이 길게 됨.
- 중소형 기업이 많으므로 산업의 세대 교체가 어려움.
<목차>
1.중국의 중소형 와인기업의 브랜드 가치가 낮음.
2. 지나친 가격 경쟁으로 마진이 줄어들고 있음.
3. 와인산업의 금융기회 분석
4. 와인산업의 금융 리스크 분석
출처 : 중국산업연구망
'중국의 중소형 와인기업의 발전병목 분석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