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력제” 담수어 상해에 첫 출시
조회464중국 “이력제” 담수어 상해에 첫 출시
최근 이력식별표지를 갖춘 “통웨이(通威)“브랜드 담수어가 상해, 소주, 무석 등 지역시장에 출시되었는데 이것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이력제” 담수어가 나타난 것으로 이 “이력제”를 통하여 소비자들은 자신이 구매한 “통웨이“브랜드 담수어의 출처, 양식방식 등을 이해 할 수 있게 되었다.
상해 통웨이위유한회사 책임자의 소개에 의하면 이력 라벨에는 기업의 연락처가 있어 소비자들은 생산기업과 연락하여 “통웨이“브랜드의 산지정황, 양식정황, 검측결과 등 상품품질 추적체계를 이해할 수 있고, 만약 소비자가 구매한 후 품질 상 문제를 발견하면 직접 생산기업 혹은 판매상과 협상처리를 진행할 수 있어 담수어 구매에도 판매 후 서비스가 생겨나게 되었다.
알아본 바에 의하면 “통웨이“브랜드의 “이력제” 담수어가 상해, 소주 등 지역에 출시된 이 후 매일 평균 1개의 전문점이 농무시장에 입점되는 속도로 규모가 확대되고 있으며 현재 상해, 광링(广灵) 등 모범시장, 소주 신좡농무시장(新庄农贸市场) 등 30여 개 농무시장에 전문점을 설치하였고 상해지역에만 7월 하루 판매량이 1천kg을 초과하였다.
일전에 농업부 대변인은 농업부에서 “농산품포장과 표식 관리방법”을 제정하여 농산품포장, 농산품표식, 감독검역 등 방면에서 농산품 생산경영행위, 포장표식관리를 규범화시킨다고 밝힌 적이 있다. 또한 최근에 “전면적인 ‘농산품라벨계획’ 추진에 관한 실시의견”을 내놓았는데 5년 안에 전국 농산품라벨 점유율을 70%이상에 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 (中国食品产业网, 8. 13)
'중국 “이력제” 담수어 상해에 첫 출시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