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스패닉 구매, 가격/스페인어 포장이 결정
조회332히스패닉 구매, 가격/스페인어 포장이 결정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NOP 월드‘는 히스패닉 소비자에게 접근하려면 저렴한 가격, 스페인어 포장 상품 설명서가 중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조사는 주류기업은 물론 한인업체들의 히스패닉 마케팅 노력이 가열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내 히스패닉 인구는 전체 인구의 14%인 4000만명에 육박하며 현재 7000억 달러에 달하는 이들의 구매력이 향후 10년내 2배 이상 신장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NOP 월드의 조사결과를 보면 더렴한 가격, 편리한 위치, 다양한 상품구색 등 유통채널 선택의 기준은 다른 미국소비자들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하지만 스패니시 포장과 상품설명, 히스패닉 고유의 상품 구비 등 이들만의 요구사항도 만만치 않다.
라틴계가 상품 선택의 기준으로 제시한 항목을 보면 *저렴한 가격수준(77%) *편리한 상점위치(72%) *다양한 상품구비(71%) *점원의 스패니시 구사(54%) *히스패닉 고유상품 구비(52%) *다양한 대금 지불방법(47%) *스패니시 간판(47%) *스패니시 포장(43%) *점포주의 커뮤니티 참여(34%) 등으로 나타났다.
또 히스패닉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유통체인은 월마트나 타겟과 같은 전국적 할인체인점이었으며 그 다음이 라티노를 위한 지역 상점과 시어즈, 콜즈 등 중가 백화점이었다.
(자료 : 뉴욕 aT센터)
'히스패닉 구매, 가격/스페인어 포장이 결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