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자 변형곡물의 판매승인
조회632EU, 유전자 변형곡물의 판매승인.
EU가 유전자 변형 곡물의 판매를 승인할 방침이다.
EU는 내주 중 4가지 유전자 조작(genetically modified, GMO) 곡물의 판매를 승인할 방침이다. 이번 승인으로 27개 회원국내에서 앞으로 10년간 GMP곡물의 판매가 가능해지며, 10월 24일 정식 승인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승인되는 4가지 곡물에는 1종의 사탕수수와 3종의 밀류이며, 밀류 중 두가지는 여러 종이 합성된 하이브리드이다.
이번 결정은 EU회원국의 정부관료들이 3개월의 시한 동안 합의점에 이르지 못해 EU 집행부가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다. 지난 9월 EU의 투표에서는 합의점에 이르지 못했었다.
첫번째 GMO 곡물의 상업명은 Herculex RW (코드명: 59122)로 알려졌으며, 이는 듀퐁(DuPont)사와 다우 농업 과학(Dow AgroSciences)사에 의해 개발된 것이다. 뿌리벌레의 유충으로부터 수확량과 영양성분의 감소를 막을 수 있도록 만들어졌고, 제초제에도 내성이 있다. 여러 종이 합성된 하이브리드는 미국의 바이오테크 회사인 Monsanto가 개발한 것으로 특정 해충에 강하며, 역시 제초제에 강하게 만들어 졌다.
1998년 GMO를 승인한 이후 EU는 투표에서 번번이 승인을 거부해, 사실상 EU는 1998년부터 2004년까지 새로운 GMO 승인을 하지 않았었다. 이후 몇몇 GMO에 관한 결정은 환경단체들의 반발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유럽의 소비자들은 GMO 식품들의 안정성에 대해 걱정하고 있지만, 바이오테크 회사들은 일반적으로 소비하는데 안전하며 비 GMO곡물과 아무런 차이가 없다고 주장하고 있다.
출처: 로이터 통신
http://www.reuters.com/article/companyNewsAndPR/idUSL153319020071015
'유전자 변형곡물의 판매승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