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맥주 생산 증가율 경제위기 이후 최저치
조회5612005년 이후 맥주 생산량 감소에 대한 기대는 2006년 도수가 높은 알콜에 대한 통합국가자동화정보시스템(EGAIS)의 작동 중단 및 몰도바와 그루지야산 와인 수입 금지, 2007년 간접소비세의 상승과 겨울의 이상고온현상 때문에 이루지 못하였다. 그러나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하여 실제 시장 성장률이 둔화되어 2008년에는 그에 영향을 받은 수치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시장의 포화와 광고비 지출(4-5년 사이 주요 광고회사의 맥주 광고 비용은 4-5백만 달러에서 30-40백만 달러로 상승)로 인한 사업비용 증가는 맥주 생산자로 하여금 하위브랜드를 만들고 포장디자인을 새로이 하는 등 현재 상표에 투자를 하도록 만들고 있다.
(출처 : webagro / '08.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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