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하이난(海南)에 축산품 수출기지 건설
조회733중국 하이난(海南)에 축산품 수출기지 건설
“2006 중국 축산산업 발전대회”에 의하면 중국은 하이난성(海南省)에 국가지정 동물 전염병 청정지역을 건설하는 동시에 축산품 수출기지를 건설할 예정으로 축산업을 표준화, 산업화, 국제화로 발전시켜 수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한다.
하이난성은 중국에서 유일하게 全省 범위내에서 국가에서 동물 전염병구역 건설 규정이 없는 省이다. ‘01년부터 無전염 지역을 건설한 이래 농업부 및 관련부문의 지지로 하이난 無전염병지역 건설과 축산업은 빠르게 발전하였으며 효과적으로 동물 전염병을 방지하였다.
제11차 5개년 규획 기간 하이난에서는 중점적으로 규모화생산을 발전시키고 적극적인 정책으로 기업의 사료양식 규모를 확대시켰으며 외자기업을 유치하여 하이난 축산업 개발에 참여하도록 하였고 표준생산을 마련하여 수출 생산기지의 건설을 촉진시켰다.
동시에 산지 수출등록인증을 실시하여 목축, 가금제품의 수출에 양호한 환경을 마련하였다. 2010년까지 축산품 생산액이 전체 하이난 농업 총 생산액의 35%에 도달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올해 7월 하이난과 국가질량감독검역총국에서는 공동으로 하이난 열대 축산품 수출합작 비망록을 체결하였으며 하이난 축산업의 시장경쟁력을 제고시켜 나가기로 하였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中國食品商務網 8.31)
'중국 하이난(海南)에 축산품 수출기지 건설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