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5 2008

베트남, 러시아로 수산물 수출 증가

조회694
 베트남, 러시아로 수산물 수출 증가


베트남 수산물 수출생산협회(VASEP)는 러시아로 베트남의 생선필레, 건해산물 제품 및 흰다리 새우의 수출량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베트남산 해산물 제품이 러시아 시장의 큰 부분을 차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현재 베트남은 러시아의 해산물 최다 수입국 가운데 4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1위는 노르웨이, 그 다음이 중국과 덴마크이다. 베트남의 주요 수출 품목은 트라와 바사로 지난해 수출액 약 90백만달러(미화)로 총 해산물 수출액의 9.2%를 차지하였다.


베트남 농촌진흥청은 해산물 수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 수출업자들이 수출 품목의 품질을 향상시키도록 주의를 주었다. 식품안전관리를 위한 베트남과 러시아 양국간의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러시아측이 이달(8월) 중순 베트남 해산물 생산지대를 방문하여 조사를 시작할 예정라고 전했다.


베트남 수산물 수출생산협회는 금년 9월 23일~26일에 열리는 모스코바 국제식품박람회에 참가하여 전 세계를 대상으로 새로운 고객 확보와 러시아 해산물 시장에 대해 배울 기회를 가질 것이다. 늘 그랬듯이, 이번 모스코바 박람회에도 베트남의 많은 해산물 기업들이 참가할 것이다. 2008년 1월~7월 기간동안 러시아로 총 해산물 수출액은 90백만불(미화)에 달했으며, 전년동기대비 37% 상승한 것으로 분석된다.


(자료출처 : 블룸버그 통신 2008.8.12)

(자료제공 : 싱가포르 aT센터 해외모니터 안은주 제공)

'베트남, 러시아로 수산물 수출 증가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베트남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