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08 2008

대만, 닭、오리、돈육 대중국 수출량 급증, 국내 돈육가는 다소 하락세

조회779

대만, 닭、오리、돈육 대중국 수출량 급증, 국내 돈육가는 다소 하락세

 

북경 올림픽을 맞아 중국의 육품업계 수요량이 크게 급증하면서, 대만산 닭、오리 및 돼지 고기의 대중국 수출량도 크게 늘었다.

 

중국은 원래 돼지 역병으로 인해 돼지 고기 물량이 턱없이 부족하였고, 올림픽을 맞아 더 많은 수요량이 증가할 것을 감안하여, 올림픽 개막 1~2주 이전부터 미국산 저가 돼지 고기를 대량으로 수입하고, 대만산 닭 오리 돼지 고기도 제3국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수입하였다.

 

중국으로 대량 물량이 공급되고 중원절을 앞두고 대만 국내 돼지 가격이 급등할 것이라는 예상과는 달리, 금주 국내 돈육 가격이 하락하는 등의 이상 현상이 일어나고 있는데, 일부에서는 중국으로 수출된 물량이 반송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러나 중국으로 수출된 품질은 국내 유통 상품과는 차이가 있는 저품질 돈육으로 반송되어도 국내 시장에 크게 영향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최근 일어난 돈육 가격 하락의 직접적인 원인은 미국산 냉동 돼지 고기가 대량 수입되고, 여름철 돈육 소비량이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타이베이 aT센타 (자료원:중광신문사 2008/8/8)

'대만, 닭、오리、돈육 대중국 수출량 급증, 국내 돈육가는 다소 하락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