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27 2008

호주 NSW 산업용 대마재배 허가할 예정

조회656

 

호주의 뉴사우스웨일스(NSW)주 정부는 정부 허가를 받은 대마 재배업자에 한해 산업용으로 대마를 재배할 수 있도록 허가할 예정이라고 최근 밝혔다.

이 문제와 관련해 NSW주 정부 내에서 끝없는 논쟁이 이어져 왔으나 이번에 마련된 NSW주 계획에 따라 주정부의 허가를 받은 이들에 한해 산업용으로 대마를 재배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대마를 재배하는 데는 많은 물이 필요 없는 반면 빨리 자라고 섬유질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의류, 화장품, 가축 및 동물사료로 널리 사용되고 있다.

NSW주는 대마가 환각성분으로 이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대마초에 포함된 환각성분인 THC(테트라히드로칸나비놀 tetrahydrocannabinol)의 함유량이 비교적 낮은 대마로 재배 허가가 날 것이라고 설명했다.

NSW주 정부는 “농부들에게 겨울 곡식을 재배한 이후 남는 기간에 빨리 자라는 대마를 키우도록 해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잠재적으로 놀라운 결과를 가져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주정부는 또“환경 친화적으로 재배가 되기 때문에 산업용 대마 재배는 많은 이득을 가져다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정부는 지금까지 200여명의 농부가 산업용 대마 재배에 관심을 가지고 연락을 취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히면서 산업용이 아닌 환각제로 대마를 이용할 경우를 예방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자료원 : 싱가포르 aT (NSW News)

'호주 NSW 산업용 대마재배 허가할 예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호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