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7 2005

농산물 직매소 신선하기 때문에 이용 6할 / 앙케이트 결과

조회314
 

농산물 직매소 신선하기 때문에 이용 6할 /앙케이트

 

농산물 직매소를 이용하고 있는 대부분의 손님은 1. 신선함 2. 저렴함 3. 품목수의 풍부함――에 매력을 느끼고 있는 것으로 일본농업신문이 농산물 직매소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앙케이트 조사에서 밝혀졌다.

금후 직매소에 요구하고 싶은 서비스에 대해서도 동일한 내용이 상위에 올라 이용자수를 유지·향상을 하려는 직매소 관계자로서는 이들 3개요소가 불가결한 것으로 밝혀졌다.

일본농업신문이 수도권내(1도 6현)의 직매소 등으로 발행(20만부)하고 있는 정보지「후레」의 이용자 앙케이트를 종합했다. 유효 회답수는 1150건. 조사 시기는 금년4월중순부터 5월말.

직매소를 자주 이용하는 이유(복수회답)은「신선함이 있다」 (60%)를 필두로 「가격이 싸다」(26%), 「집에서 가깝다」(20%), 「물품수가 풍부」(10%), 「맛있다.」(9%)의 순. 회답의 4분의 3은 차에서 30분이내의 가까운 직매소를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자료원 : 도쿄aT센터 (일본농업신문 8.17)

'농산물 직매소 신선하기 때문에 이용 6할 / 앙케이트 결과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