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4 2009

양어장 막대한 피해 (물고기 몰살)

조회499

JOHOR BARU : Teluk Jawa 마을 주민들은 어제 역겨운 악취에 잠을깼다.

Teluk Jawa 강에서 양식되는 100 이상의 물고기들이 죽었으며 이는 최근 수년에 일어난 환경재난 최악으로 나타났다.

 

화학부서(Chemistry Department) 분석 의뢰할 샘플을 수집한 환경부(The Department of Environment) 문제의 원인으로 수질오염을 배제하지 않았다.

 

8개의 양어장 주인들은 대부분의 고기들이 마리당 10키로 정도의 팔리는 크기라 손실액이 3백만 링깃(RM3 million) 이를거라고 하였다.

 

이들은 주로 대만,중국,싱가폴에 키로당 50링깃(RM50) 호가하며 수출되는 고급 대형농어(Premium Giant Grouper), 타이거 농어(Tiger Grouper) 농어류(Sea Bass), 고등어(Mackerel), 붉은 도미(Red snapper) 기르고 있었다.

 

양어장 주인 Wong Chan In 씨는 지난주 일요일 부터 강물이 갈색으로 변하며 안에서 죽은 고기들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월요일,화요일에 많은 고기가 죽은것이 발견되었지만 어제가 최악 이었다며 90% 정도의 고기가 죽었다고 말했다.

 

양어장들은 3년전에 사업을 시작했다.

 

환경부 운영 분과장(Operation Division chief) Wan Abdul Latiff 씨는 이같은 높은 치사율은 수질 오염, 용존산소 고갈 또는 주변의 무분별한 개발이 원인일 것이라고 하면서 일주일 안에 분석결과를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마을은 싱가폴 사람들과 현지인들 사이에 가장 인기가 있는 조호주의 수산물 관광지 곳이다.

 

Johor Jaya 의원인 Tan Cher Puk 씨는 문제가 양어장들의 영업에 영향을 끼칠 것이라며 피해 양어장들을 도와줄것을 수산청 (Fisheries Department) 촉구했다.

 

자료제공: 싱가포르 aT (New Straits Times)

'양어장 막대한 피해 (물고기 몰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