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시사점(하) (시장진출현황2)
조회201○ FTA 통해 고품질 중국농산물 유통시 수입량 확대 가능성↑
- 중국산 수입농산물의 향후 구입의향에 대해서는 쌀과 사과, 쇠고기의 경우 재중한국인이 가장 높은
비율로 구입의사를 표시했고 고춧가루는 식당경영주의 구입의사가 가장 높음.
- 중국산 농산물을 구입할 의향이 없다고 응답한 사람들은 대부분 그에 대한 이유로 중국산의 품질과
안전성을 신뢰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응답
- 중국산 농산물의 시판 가격에 대해서는 쌀과 고춧가루의 가격은 대체로 적정수준인 것으로 인식하고
있지만 식당경영주가 가계소비자보다 더 민감하게 반응하는 것으로 나타남
- 국내 소비자들이 재중한국인과 같이 고품질의 중국산 농산물을 직접 경험하게 된다면 현재의 부정적인
인식이 상당 부분 해소될 수 있으며 장기적으로 중국 농산물의 수입량이 크게 확대될 가능성
출처 : 농수산식품뉴스(1359호) 2012.07.03
'중국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시사점(하) (시장진출현황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