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농산물 세계 시장으로 진출
조회407신강(新彊)의 배, 영하(寧夏)의 감자, 천진의 쌀, 광동의 새우 등 중국에서 생산되는 각 종 농수산물이 세계 여러 나라 주민들의 식탁에 오르고 있다.
중국의 농산물 무역총액은 현재 세계 4위로 올라섰고, 세계 5대 농산물 수출대국으로 부상했다.
최근 산동성 제남시에서 개최된 ‘제5회 국제농산물 교역회’는 미국, 영국 등 36개 국가 및 지역으로부터 380여개 구매 업체들이 대거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지난 2-3년동안 세계적인 소매업체 메트로그룹이 중국에서 구매한 농산물의 규모는 연 평균 15%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이번 교역회에서 외국 바이어들과 체결한 구매계약액은 44억위안으로 총 계약액의 50%이상을 차지했다.
중국은 농산물 수출뿐 아니라 국제 협력을 통해 세계 농업발전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베트남과 인접한 광시자치구 숭좌(崇左)시를 예로 들면 베트남과 사탕수수, 삼 재배 협의를 통해 양질의 종자, 기술, 화학비료 등을 제공하고 있다.
숭좌시는 앞으로 3-5년 동안 베트남에 2,300㏊ 규모의 사탕수수 재배기지와 600㏊에 90여명의 농업전문가와 기술자를 파견해 현지의 농업발전을 지원해 오고 있다.
자료원 : 베이징aT센터(베이징저널)
'중국 농산물 세계 시장으로 진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