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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9 2008

대만, 분유 파동 이후 편의점 호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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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분유 파동 이후 편의점 호황

 

멜라민 분유 파동으로 7-11, 패밀리 마트 등의 편의점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 금일(10/1) 부터 편의점 상품 중 유통기한이 짧은 음식 (이하 신선 식품) 즉 빵、도시락、샌드위치、햄 등의 할인행사 등 매출 올리기에 힘쓰고 있다.

 

편의점 신선 식품들은 3년 전부터 이미무첨가물을 강조한 품질력 홍보를 하고 있었고 분유 파동 이후 실제로 편의점 유통 상품 200여개를 품질 검사한 결과 전상품 모두 통과하였다.패밀리마트는 이 기회를 타 매출을 올리기 위해 10% 할인행사까지 펼치고 있어 오히려 매출이 급증되고 있는 상태이다.

 

분유 파동 이후 패밀리 마트의 제과류가 40% 샌드위치가 20% 주스류 30% 두유 20% 신선우유 10%、지난달 전체 매출액은 작년 동기간보다 30%나 증가하였다. 특히 신선식품 위주의 아침식사로 주로 판매가 되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밀크티류、캔커피는 크리머의 식물성 단백질 멜라민 검출로 각각 20%10% 감소되었다

 

타이베이 aT센터 (자료원 2008/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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