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1 2007

EU, 고위 건강 관료 중국산 식품의 안전에 대 우려 표명

조회650

EU 고위 건강 관료가 중국산 식품의 안전에대한 우려를 표명하다

 

이번 EU 고위 건강 관료가 중국의 관료들을 만난 자리에서 중국산 식품에 대한 안전 관리에 만전을 기해 것을 요구할 것이다. EU관계자에 따르면 중국산 식품들에서 식품 안전에 관련된 문제들이 많이 발생한다. 물론 수입량이 많기 때문이며, 문제가 유럽 전체의 식품 안전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 준다.

 

유럽과 북미에서 많은 식품 리콜가 발생했을 중국은 문제들을 해결하겠다고 보장했고, 몇몇 나라들은 검사결과가 안전하다고 나올 때까지 중국산 식품의 수입을 중단했었다. 중국이 세계 시장에서 식품재료와 가공식품의 주요 공급처가 되면서 많은 회사들이 다른 공급처를 찾거나 강화된 검사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EU관료는 중국과 EU 식품 안전 문제에 있어 공동 대처하는 것이 주요 안건으로 다뤄질 것이다. 불법적인 식품무역 문제를 언급하며, 효율적인 의사 소통채널을 제안할 것이다. 교육, 정보교류, 기술협력 등을 포함한 가능한 모든 방법으로 중국산 식품의 안전확보를 위한 협력이 의논 것이다. 전세계적 비난 속에서 중국 정부는 식품 안전 문제를 우선적으로 다루겠다고 약속했고, 조치로 정부 부서간 조직을 만들어 식품류 안전을 관리하겠다고 했다. EU 중국에 EU 식품 안전 경보 시스템에 접근을 허용해 중국산 식품의 문제가 무엇인지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할 방침이다.

 

AP

http://afp.google.com/article/ALeqM5gaaHTJHFSVKSh0vGtFc5dsfYbMjQ

'EU, 고위 건강 관료 중국산 식품의 안전에 대 우려 표명'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EU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