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9 2005

덴마크, 인삼등 약품용 식물재배 정부에서 지원

조회261
 

 

덴마크정부, EU 및 기업분야는 “건강용 식물plant for health"라는 프로젝트를 재정적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으로 이들 식물의 전문적 재배를 신중히 고려중이다.

이 프로젝트는 각종 치료약품효과가 있는 식물의 지속적인 재배을 지원하는 것으로 연구소, 협회, 병원 및 교육분야 등 사회 다방면에서 참여 및 지원 할 예정이다.

연구 대상 식물로는 인삼, 쐐기풀(nettle), 민들레(dandelion) 등이 포함되는데 이들 작물의 영구적인 재배효율성을 검토 할 예정이다.

덴마크에서는 2001년도 약효과식물 및 허브재배자들을 위한 협회 크리메다‘Krymeda’가 설립되었었는데 현재 이 협회회원은 20농가에 달한다.  Krymeda는 또한 유럽허브재배자협회인 유로팜‘Europam’ 에 소속된다.

이 협회의 목적은 재배경험을 교환하는 것인데 식품첨가물, 약품성분, 천연치료성분, 전통적인 천연치료성분 등의 4개 분야로 구별된다.

식품첨가물에 대한 덴마크정부담당부서는 덴마크 가족소비자부이며, 나머지 3개 분야는 국민보건부 책임하에 있다.

<자료: Berichten Buitenland 2005.7-8월호>


'덴마크, 인삼등 약품용 식물재배 정부에서 지원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