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하우스브랜드(House Brand) 제품 및 냉동육 소비 증가추세
조회598○ 점점 많은 싱가포르인들이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하우스브랜드 제품과 냉동육을 선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Nielsen사에서 발표
- 싱가포르 슈퍼마켓 하우스브랜드 판매량이 4월말 6개월전 대비 14.3% 증가, 이는 1년전 하우스브랜드 제품의 판매량이 감소하던 것과는 반대 양상
○ 국제시장에서 거래되는 쌀 가격이 1년 새 61.1% 증가, 싱가포르에서 판매되는 Royal Umbrella Fragrant Rice의 경우 작년 7월 S$17.90에서 올해 6월 S$26.80으로 인상됐는데,
- 하우스브랜드 제품이 타 유명 브랜드 제품 대비 10~15% 가량 저렴해 이를 찾는 소비자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중이라 함
○ 하우스브랜드 제품 중 쿠킹오일, 빵, 우유, 설탕의 경우 50%, 화장지, 티슈는 20% 판매증가
- 쌀의 경우 FairPrice에서 판매되는 30종의 쌀 브랜드 중 80%가 하우스브랜드 제품이며, 현재 전 품목 2,000 여 하우스브랜드 제품이 판매중으로 앞으로 5년 안에 1,000개를 추가할 예정이라 함
- Cold Storage의 경우, 올해 첫 5개월 간 빵, 생수, 달걀, 화장지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2배 증가했다고 언급
○ 냉동 돼지고기의 경우 생고기보다 20% 가량 저렴한데,
- 냉동육 수입상 Ting Puong Huat의 경우 지난 1월 20톤 납품에서 저번 달에는 120톤으로 물량이 급증했다고 밝힘
- 또, 싱가포르 소비자들이 냉동육 구입을 위해 재래시장 대신 슈퍼마켓을 찾아, 슈퍼마켓 고기 판매가 첫 6개월 간 1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싱가포르 정부의 “Eat well for less, choose frozen meat" 캠페인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보임
매장별 하우스브랜드 및 타 브랜드간 가격비교
구분(매장명) |
하우스브랜드 |
가격(100g당) |
타 브랜드 |
가격(100g당) |
쿠킹오일 (NTUC FairPrice) |
FairPrice Vegetable Oil |
S$5.90/2kg (S$0.30) |
Knife Brand Cooking Oil |
S$20.30/5kg (S$0.41) |
쌀 (Giant) |
Giant Thai White Rice |
S$5.30/5kg (S$0.11) |
Royal Umbrella Fragrant Rice |
S$26.80/10kg (S$0.27) |
빵 (Sheng Siong) |
Sure Value Enriched White Bread |
S$1.30/600g (S$0.21) |
Gardenia Enriched White Bread |
S$1.75/400g (S$0.44) |
소금 (Shop N Save) |
SNS No Frills Table Salt |
S$0.25/454g (S$0.06) |
Pagoda Salt Fine |
S$0.45/500g (S$0.09) |
자료원 : 싱가포르 aT (The Straits Times)
'싱가포르, 하우스브랜드(House Brand) 제품 및 냉동육 소비 증가추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