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0.16 2009

모모푸쿠의 스타쉐프 데이빗장 요리책 출간

조회396
 

 


미국 요식업계의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한인2세 쉐프인 데이빗장이 4개식당의 연이은 성공에 이어 이번에는 모모푸쿠 요리책을 오는 10월 27일 출간할 예정이라며 월스트릿저널이 취재해 보도했다. 권당 40달러, 303페이지에 달하는 이번 요리책에는 고춧가루(월스트릿저널표현)를 이용한 요리는 물론 돼지머리에 이르는 방대한 요리방법이 담겨져 있다.


월스트릿저널은 데이빗장이 1980년대 전국적인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볼프강푹(Wolfgang Puck)에 버금하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소개하며 그의 요리스타일은 동양과 미국이 맛에 프랑스 요리 테크닉을 이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보통 일반적으로 미국내에 인기있는 요리책은 푸드넥웍 스타로 잘 알려진 폴라딘, 지아다디로렌티스, 레이첼레이와 같은 요리사들이 발간한 책이어야만 베스트셀러가 될 수 있는 데 이번에는 단지 식당을 갖고 있는 요리사가 출간한 첫 책으로 기대가 아주 큰 것으로 알려졌다. 경기침체로 인해 현재 미국내 책판매는 전반적으로 약 5%가 감소했으나 요리책은 이에 반해 1~2%정도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스트릿저널은 데이빗장의 이번 모모푸쿠 요리책이 많은 요식가들과 매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내다보며 새로운 요리를 통해 모험을 즐기는 데이빗장의 인터뷰와 요리법을 동영상과 함께 전했다.


(자료:뉴욕aT센터/월스트릿저널2009.10.16)



'모모푸쿠의 스타쉐프 데이빗장 요리책 출간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