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lub종자' 전체 사과가격 상승시킴
조회758미국, 'Club종자' 전체사과가격 상승시켜
새로이 개발된 특별한 사과종자인 이른자 '클럽종자(clubraces)'판매는 미국수퍼내의 일반사과 가격상승을 야기하고 있다.
Columbia Marketing International의 회장 Bob Mast는 The Packers지를 통해 신규 특별 종자사과는 사과전체가격상승의 인플레이션현상을 초래하고 있다고 밝혔는데, 현재 약 30% 고가로 판매되고 있다.
북미 시장은 유럽시장과 마찬가지로 새클럽종자를 판매하고 있는데 이들 판매는 전체 사과이미지를 높여 전체적인 가격상승을 초래하고 있다.
미국의경우 특히 Jazz, Pacific Rose, Pinata 및 Honeycrisp가 고가판매되고 는데, 이같은 전반적인 사과가격상승이 매출을 감소시키지는 않고 있다.
미국AC Nielsen의 사과마켓조사에 의하면 미국에는 3대 주요사과 마켓이 현존하는데, 첫째 후지 및 브레번과 같은 다양한 종자, 둘째로 인기상승세의 핑크레디 및 허니크리습, 마지막으로 요나골드마켓이다. 반면 북서유럽의 경우 요나골드는 오히려 하향세를 보이는 종자이다.
현재 미국마켓의 사과 신종자는 Jazz, Pacifice Rose 및 Pinata인데 향후 이들 사과 마켓신종자는 더욱더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자료: Agrarisch Dagblad
'미국, 'Club종자' 전체 사과가격 상승시킴'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