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16 2006

중국 유명 브랜드 음료 판매량 상승세

조회786
기온의 상승과 함께, 음료시장에 치열한 경쟁이 일고 있다. 그중 차음료, 건강음료가 올해 음료시장의 주류로 각 슈퍼에서는 차음료 매장면적을 늘리고 다양한 판촉을 하고 있으며, 각종 TV, 버스를 이용한 음료수 광고가 소비자를 자극하고 있다.


그중 중국시장의 유명브랜드인 캉스푸(康師傅), 퉁이(統一) 음료 판매량은 계속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캉스푸 1일 판매액은 20% 이상 증가하고 있다.


또한 월드컵을 계기로 왕라오지(王老吉)브랜드 음료는 열을 제거하는 효능으로 젊은 소비층을 자극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중국 음료시장에도 한류가 불고 있다. 눙푸산쵄(農夫山泉)은 대장금의 주인공 역을 맡았던 이영애를 홍보대사로 초청하여 계열 제품을 소개하고 있으며 또한 한국식 맛의 보리차, "쟈스민차" 등 새로운 제품도 선보이고 있다.


당분 함량이 적은 차음료는 건강을 중요시 하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아 갈수록 판매가 늘어나고 있는 반면, 탄산음료는 지난해부터 판매량이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하고 있다.

(자료원: www.tjkx.com/베이징aT센터)


'중국 유명 브랜드 음료 판매량 상승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