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2 2008

영국/ 영국 대형 식품유통 ASDA 과일쥬스류 부가세 폐지, 건강식 식습관 지원.

조회730

영국/ 영국 대형 식품유통 ASDA 과일 쥬스류 부가세 적용 폐지, 소비자 건강식 식습관 적극 지원

 

ASDA 9.11일부터 3주간 100% 순수 과일 쥬스 및 과일 혼합 쥬스 스무디 전 품목에 대한 부가가치세를 적용하지 않고 판매하여 ,건강식 식품을 택하는 소비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는 영국 정부의 부가가치세 정책에 반기를 드는 캠 페인을 전개했다.

 

ASDA는 이 들 제품에하나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5대영양소중 하나를 알차게 제공함에도 사치성(?) 식품으로 분류되어 17.5% 부가가치세가 적용되고 있 대한 부가가치세 만큼의 가격을 인하 ,정부 부가가치세 정책의 불합리성에 이의 제기 및 여론을 환기! 시킬 방침인데,영국의 세법에 따르면 밀크세이크 .냉동 피자.칩스 등 기본 생계 식품 류에 대해서 17.5% 부가가치세 적용이 배제되나 100% 순수 과일 쥬스 및 과일 혼합 쥬스 스무디 등은 소비자들이다.

 

최근 여론 조사 결과 88%의 소비자가 과일 쥬스를 생활 필수 식품 으로 간주하고 이고, 따라서 과일쥬스에 대한 부가가치 세율 현재의 EU규정에 따라 5%로 하향 조정 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 났다. 이 여론 조사에 서 부가세가 면제 되는 경우, 70.5%의 소비자가 과일 쥬스를 더 구입할 것이라고 답변했고 ,50%의 소비자는 스무디를 더 구입할 것이라고 의사 표명을 했다.

100% 과일 쥬스 나 스무디는 국민 건강에 기여하는 바가 아주 커서 하루에 5 조각의 과일이나 채소를 섭취하게 한다는 정부 목표 달성에도 기여함은 물론 ,만성적인 심장병이나 일부 암에 걸릴 확율도 낮출 것으로 보인다.

 

ASDA 는 소비자들에게 자사 판매 식품 전체를 통해 건강 한 식습을 전파 시킬 예정인데, 실현 목표로

1) 식약청의 2010년 저소급 기준을 만족시킬 최초의 슈퍼마켙 식품이 되는 것

2) 9천개 이상의 자사 브랜드 제품에서 인공 색소와 인공 향미를 제거하는 최초의 슈퍼마켙이 되는 것

3) 수소첨가 경화유를 매대에서 제외시키는 최초의 슈퍼마켙이 되는 것을 자사 목표로 설정했다.

 

ASAD는 이미 1997년에 생리대 및 위생타월에 대한 부가세를 면제해야 한다는 캠페인을 실시, 자사브랜드 관련 제품 부가가치세만큼 가격을 인하 했고, 동시에 영국 정부와 EU를 설득 및 로비 ,2000년에 17.5%에서 5%로 떨어뜨리는 데 성공을 한 경험도 가지고 있다.

*Source :ASDA

'영국/ 영국 대형 식품유통 ASDA 과일쥬스류 부가세 폐지, 건강식 식습관 지원.'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영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