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5 2008

중국, 무공해 부추 생산에 클로로피리포스(chlorpyrifos) 사용기술

조회705

클로로피리포스는 고효율, 저독성 살충제의 일종으로 이미 광범위하게 세계 각국의 100여 종에 가까운 작물에 해충을 방제하는데 사용되고 있다. 특히 채소해충에 그 효과가 뛰어나서 클로로피리포스로 부추의 구더기를 방제할 수 있다.

1. 방제효과가 높다. 클로로피리포스는 토양의 유기질과 쉽게 결합하여 뿌리에서 구더기가 활동할 때 바로 죽일 수 있고 또 토양 속에서의 휘발약효시간이 길어 안정적이다. 때문에 부추 ․ 마늘 ․ 파의 구더기 및 다른 채소의 토양해충 방제에 적합하다.

2. 잔류가 낮다. 클로로피리포스는 대부분의 유기인 살충제에 비해 독성이 낮다. 클로로피리포스는 침투이행작용(systemic action)이 없어 부추 구더기 방제에 사용한 뒤에도 안전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에 무공해 채소생산에 사용하기 적합하다.

3. 지속효과가 길다. 부추 구더기를 방제할 수 있는 클로로피리포스의 사용용량은 상용하는 독성이 높은 농약에 비해 훨씬 적고 또 지속효과기간도 60일 이상 달하여 농약 사용 횟수가 적다.

자료:농촌진흥청

'중국, 무공해 부추 생산에 클로로피리포스(chlorpyrifos) 사용기술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