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aik, 4번째로 인기 높은 지역 브랜드로 선정(최근이슈)
조회540Al-Baik, 4번째로 인기 높은 지역 브랜드로 선정
Jeddah에서 인기 있는 패스트푸드 체인인 Al-Baik는 2012 Global Brand Simplicity Index 조사에서
중동에서 4번째로 인기 높은 로컬 브랜드로 선정되었다. 미국의 글로벌 전략적 브랜딩 기업인
Siegel+Gale가 이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Al-Baik는 중동 전체 브랜드 리스트에서 23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Al-Baik는 하나의 지점으로 1974년 설립되었는데, 현재는 Jeddah와 Makkah 지역에 31개 체인을
두고 Madinah와 Yanbu에 각각 하나의 체인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 조사에 따르면, 오직 6개의 중동 로컬 브랜드만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나머지는 Google,
Samsung과 같은 주요 국제브랜드들이다. 이들 기업의 존재는 로컬 브랜드가 크게 과소평가됨으로
써 사우디아라비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가 충분히 폭넓게 이루어지지 않았음을 가리킨다.
슈퍼마켓 체인인 Panda와 같은 Giants, 국내 수송업체인 Saudi Arabian Airlines는 사업 크기 및 고
객 만족도 면에서 인기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이 리스트에 언급되지 않았다.
사우디 시장에서 BlackBerry의 포지션은 Android 스마트폰의 유입으로 영향력이 약하고 Spinneys는
사우디아라비아의 Panda 또는 UAE의 Carrefour와 필적하지 못한다.
걸프지역 top 25 브랜드는 다음과 같다.
1. Google, 2. Samsung, 3. McDonald's, 4. Gulf News, 5. BlackBerry, 6. Yahoo, 7. Dell, 8. YouTube,
9. Spinneys, 10. Toshiba, 11. Sony, 12. Skype, 13. Etisalat, 14. Carrefour, 15. IKEA, 16. Dubai Metro,
17. Apple, 18. Sharaf DG, 19. MSN, 20. LG, 21. Home Center, 22. Pizza Hut, 23. Al-Baik, 24. Emirates
and 25. KFC.
출처 :Arab News 2012.10.23
'Al-Baik, 4번째로 인기 높은 지역 브랜드로 선정(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