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LA] 미국, 독일, 중국: 해조류 소비 증가
조회907○ 컨설팅 회사 Mintel이 진행한 시장 조사결과에 따르면 2011년~2015년 사이에 해조류식품 소비가 147% 증가 하였다고 한다.
○ 해조류는 외국인들 사이에 슈퍼 푸드로 인식되고 있으며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많아 채식주의자들 사이에 인기가 많다고 한다. 저칼로리에 영양가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 건강식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해조류는 2016년~2024년까지 연간 5.32% 성장 할 것으로 예상되고, Mintel 이 아닌 다른 식품 컨설팅 회사들은 9%까지의 성장률 가능성을 말한다.
○ Mintel 조사결과에 따르면 독일, 미국, 중국인 소비자들이 해조류를 가장 많이 섭취 하는 것으로 보인다.
※시사점:
해조류는 외국인들 사이에 건강식품으로 인식이 되어 있고, 지난 몇 년간 해조류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률을 보여 왔다. 한국 해조류의 (김, 김스낵 등) 홍보를 통해 수출확대를 이룰 수 있는 중요한 타이밍 이라고 볼 수 있다.
※출처: Enfasis Alimentacion (11.10)
'[미국 LA] 미국, 독일, 중국: 해조류 소비 증가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