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0 2008

인도네시아 메주콩 가격 계속 오름세

조회1065
 

인니 식료품 협의회는 인도네시아 메주콩의 가격 오름세에 적지 않은 작용으로 떠 오르고 있는 메주콩 수입 여부에 따라 그 가격 형성이 결정될 수도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인도네시아 내의 전체적인 곡류 가격이 모두 오름세를 보이고 있으며, 주요 생필품인 쌀, 식용유, 옥수수 가격 마저도 계속 올라가는 추세이다. 메주콩의 국내 소비시장의 물량이 그동안 두부나 뗌페 등의 출하 물량으로 많이 소비되었으나, 최근 들어서는 식료품 협의회 측의 두유나 각종 건강식품 음료의 주 재료로서 사용하게 됨으로써 그에 대한 물량 소비는 국내시장에 더욱 많은 물량을 필요로 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

이러한 점에서 국내 생산되고 있는 메주콩의 양이 때로는 턱없이 부족한 상태 하에서 미국이 중국, 인도, 브라질 등 외국으로부터의 수입이 불가피하다는 것이 식료품 협의회의 입장이다.

이와 같은 상황 하에서 국내 메주콩 소비시장내의 자급자족화를 제의하고 있는 인도네시아 관련 로컬업체 측은 수입산 제품을 거듭 반대하고 있지만, 현실적으로 홍수나 건기 등의 이상 기온에 대한 각종 자연재해 등으로 인하여 국내 자체적으로 필요로 하고 있는 캐파의 생산물량을 원활하게 공급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 문제라고 지적받고 있다.


자료원 : 싱가프로 aT (HannaPress)

'인도네시아 메주콩 가격 계속 오름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