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06 2008

베트남, 미가공 수산물 수입 필요

조회603
 

베트남 수산물 생산,수출업체 협회 (The Vietnam Association of Seafood Producers and Exporters: VESEP) 는 매년 미가공된 수산물 20억불 상당의 수입이 필요하다고 정부에 건의하였다.

VESEP는 국가 가공 생산 시설을 풀 가동시키기 위해서는 수산물 수입이 불가피하다고 말하였다.

베트남 가공 생산시설은 최대한 51억톤의 수산물을 가공처리 할 수 있으며 현재에는 재고의 감소와 질병으로 인하여 베트남의 새우생산이 많이 줄었다.

 

이로 인하여 50%의 가공시설이 운행중단중이며 동부지역이나 중앙지역 시설들의 경우 최대 9개월 이상 시설을 폐쇄토록 유도하고 있는 실정이다.

 

세계적으로 미가공 수산물은 개발도상국에서 가공 처리하여 선진국으로 수출하고 있으며, 중국이 최대의 수산물 수출 국가이다.중국의 경우 지난해 미가공 수산물을 53억불을 수입하여 90억불어치를 수출하였다.

 

베트남 수산물 생산. 수출업체 협회는 미가공수산물 수입세를 기존의 20-30%에서 0-0.5% 수준으로 낮춰줄 것을 요구하였다. 중국, 태국, 말레이시아의 경우 미가공 수산물의 수입세가 면제된다.


자료원 : 싱가포르 aT (FoodNews)

'베트남, 미가공 수산물 수입 필요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베트남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