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1 2007

뉴욕, 대형 식품점, 고객 유치 박차

조회523

한인 대형 식품점들이 여름 기간 동안 앞다퉈 독특한 아이디어를 내놓으며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아씨플라자는 고객 유치 홍보행사의 일환으로 지난 5일 ‘제1회 아씨 노래자랑’을 개최했으며 고객들의 반응이 좋아 매달 첫째 주 일요일마다 지속적으로 노래자랑 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아씨플라자 관계자는 “더운 여름 기간에 장을 보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배려하기 위해 노래방 기기를 이용한 노래자랑을 시작했다”며 “푸짐한 상품과 엔터테인먼트 효과로 앞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H마트는 지난달 실시한 수기 공모전에 이어 오는 31일까지 일부 매장에서 행복한 가족의 일상생활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모한다. 또 온라인 샤핑몰을 홍보하기 위해 H마트 온라인 회원으로 가입하면 50달러 이상 주문 시 10달러를 할인해주며 공동구매, 라이브 옥션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이밖에 온라인 주문 시 구매가의 최고 15%를 적립해주며 150달러까지 동일한 운송비를 적용한다.


H마트는 또 현대자동차와 공동으로 현대자동차 시승 이벤트를 개최,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시승기회 및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뜻밖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한양마트도 최근 온라인 샤핑몰(www.hanyangmart.com) 재오픈 기념으로 축하 이벤트를 실시한다. 온라인 회원에 가입하면 무료로 10포인트(1포인트=1달러)를 적립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오는 26일까지 100달러 이상 구입 시 20달러 상당의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또 50달러 이상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컵라면 한 박스를 무료로 제공하며 각종 할인쿠폰도 쉽게 인쇄해 한양마트 전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를 꾸며 놨다.


이밖에 삼성전자와 공동으로 이번달까지 삼성하우젠 김치 냉장고를 구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최고 500달러까지 리베이트를 해주고 있다.

 

한양마트는 또 서비스의 질과 이미지를 향상하기 위해 주부 모니터 요원을 모집하고 있으며 종군위안부 결의안 만장일치 통과를 축하하기 위해 조셉 크라울리, 게리 애커맨 연방하원의원에게 감사의 편지 보내기 캠페인도 실시하고 있다.

 

뉴욕 aT 센터/ 자료원: 한국일보

'뉴욕, 대형 식품점, 고객 유치 박차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