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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15 2007

중국 농촌 소비시장 대거 육성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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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국 인구의 2/3를 점유하는 농촌주민들이 겨우 전국 1/3의 상품을 소비하고 있는 바, 이는 장기간 농민들의 완만한 수입 증가가 원인이기도 하지만 편리한 소비시설이 없어, 자유롭게 소비할 수 없으며,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등이 농촌소비를 억제하는 3대 요소가 되고 있음


농촌시장체계를 건전히 하고 현대화농업의 요구에 적절한 물류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하여 중앙 1호 문건은 농촌유통기초시설구축을 강화하고 현대적 유통방식과 새로운 유통형태를 발전시키며, 다차원의 시장유통주체를 육성하고 개방, 통일, 공정경쟁의 시장체계를 구축할 것을 표명함


상무부는 <슈퍼귀향>이라는 <만촌천향(萬村千鄕)시장공사>를 진행 중으로 현재까지 전국적으로 12만개의 체인형태의 농가상점을 구축하였고 51만명의 잉여 노동력을 흡수, 농촌소비가 약 400억元으로 확대되었다. 동시에 <쌍백(雙白)시장공사>를 전격 추진하여 농산물도매시장개조를 가속화하고 있음.


한편 중화전국공급판매합작총사도 <신농촌현대유통망>구축을 심층적으로 추진하여 향후 3년간 전국적으로 일상소비품을 중심으로 경영하는 체인형식의 농가상점을 15만개로 확대시킬 계획이다.

(자료원 : www.agri.gov.cn /베이징aT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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