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5 2008

베트남, 폭풍우에 따른 농가지역 피해

조회508
 

베트남, 폭풍우에 따른 농가지역 피해


이달(8월) 8일 베트남 북부지역을 강타한 열대폭풍우 카무리(Kammuri)에 따른 홍수와 산사태로 최소 97명이 사망하였으며 48명이 실종됐다고 베트남 홍수 및 폭풍우 관리위원회는 전했다. 카무리 폭풍우의 영향을 가장 심하게 받은 'Lao Cai' 지역은 산사태로 인해 도로가 중단된 후 많은 마을들이 고립된 상태이며, 36명이 사망하였으며 38명이 실종됐다. 또한 군사 헬리콥터를 이용하여 이 지역에 고립되어 있는 사람들을 구제하고 있다.


폭풍우로 인해 4,500개 이상의 가구가 물에 잠기거가 붕괴되었으며, 9개의 북부 산간지역에서 8,700헥타르의 쌀 및 기타 농작물 재배지역이 피해를 입었다. 지난주 초 열대폭풍우 카무리는 홍콩과 중국을 강타한 후 8월 8일 베트남을 공격하였다. 주로 매년 6개에서 9개의 폭풍우가 동남아 지역을 지나친다고 베트남 홍수 및 폭풍우 관리위원회는 전했다. 현재 홍수와 산사태로 인한 경제적인 손실은 정확히 집계가 안된 상태이며, 앞으로 하류지역의 홍수와 산사태가 계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했다. 


(자료출처 : 블룸버그 통신 2008.8.12)

(자료제공 : 싱가포르 aT센터 해외모니터 안은주 제공)

'베트남, 폭풍우에 따른 농가지역 피해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베트남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