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01 2015

[중국-베이징] 중국 “아동식품” 식품표준 시급함

조회1093

최근 중국소비자들이 식품안전에 대한 의식이 상승함에 따라 안전하고 영양균형을 요구하는 아동식품이 점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소비자협회의 발표자료에 의하면 현재 중국에서는 3세이하의 영유아필수식품외에 “아동식품”이라는 개념과 관련 식품표준은 아직까지 전무하다.

 

현재 일부 식품생산업체에서는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기 위해 “아동식품”, “아동” 등 글이 쓰여있거나 아동캐릭터가 들어있는 포장지를 사용하여 아동식품으로 둔갑하여 판매하고 있는 상황이 존재하는데 이와 같은 식품은 여전히 설탕, 열량 및 나트륨사용이 높거나 일부 조미료와 첨가제 역시 아동들이 장기 식용하기에 적합하지 않다고 밝혔다.

 

향후 식품생산업체에서는 제품포장에 모든 사용원료성분을 표기하고 식품영양성분과 열량수치를 표기해야 하며 아동을 대상으로 생산하는 제품은 원재료, 영양성분표, 열량수치 외에 알레르기유발물질가능성 및 체중당 1일 권유섭취량 등을 상세하게 표기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머지 않아 아동식품을 대상으로 하는 엄격한 정부법귤규정과 상세한 실시표준규칙이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료원: 경화시보

 

 

'[중국-베이징] 중국 “아동식품” 식품표준 시급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