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7.23 2008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 고급화 추세

조회714
최근 러시아 냉동 가공식품 시장은 프리미엄급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 중저가 제품 부문의 침체, 경쟁에서 가격 영향력 감소, 브랜드 영향력 증가, 제품 종류 증가 등이 주요 트렌드로 나타나고 있다.


“Norge-Fish"의 마케팅 조사는 향후 냉동식품 소비구조에서 뻴메니에(러시아 전통음식으로 만두와 비슷함)의 비중이 감소하고, 냉동 블린(러시아 팬케익), 피자 등의 비중 증가, 즉석냉동식품시장의 급속한 성장 추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뻴메니에는 냉동식품 부문에서 여전히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전체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금액)은 2005년 55%에서 2007년 45%로 감소하였다. 그 외 냉동 육가공제품(커틀릿, 잘게 간 고기 등)이 20%, 냉동 야채 및 베리류 10%, 피자 5%, 나머지는 기타 냉동식품이 차지하고 있다.


뻴메니에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렀으며, 중저가 부문은 침체하고, 고급 또는 프리미엄급 부문의 성장, 색다른 내용물(수산물, 야채 등)이 같이 들어간 제품 생산 증가 등의 시장 변화가 포착되고 있다. 이제 러시아 냉동식품, 특히 뻴메니에 시장은 가격이 아닌 품질과 브랜드, 고급화 경쟁을 하고 있다.


(출처 : webagro / '08.7.24)

'러시아 냉동식품 시장 고급화 추세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러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