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1 2007

중국의 첫 <어린이 간식소비 지침> 발표

조회356
 

어린이 간식을 “자주 섭취 가능”, “적정 섭취” “제한 섭취” 등 세 개 등급으로 나누는 <중국어린이 간식소비 지침>이 올해 9월에 발표되며, 매번 식품의 섭취량 수치도 함께 발표될 것이라고 한다.


소비지침에는 간식은 식사시간 이외에 섭취하는 각종 소량의 식품 혹은 음료(물 불포함)로 규정되었으며 어린이와 청소년을 “3-5세 어린이”, “6-12세 어린이”, “13-17세 어린이청소년”으로 분류하여 간식의 합리적인 섭취를 권장할 목적이라고 한다.


2007년 중국의 주민 간식조사에 따르면 60%이상의 3-17세 어린이와 청소년은 매일 간식을 먹으며 먹는 시간은 주로 저녁 시간이며 장소는 집인 것으로 나타났다. 간식을 선택하는 주요 원인은 맛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자주 섭취”에는 삶은 알류, 볶은 콩, 고구마가 포함되어 매일 섭취할 것을 권장하며 “적정 섭취”에는 소고기, 흑 초콜릿, 커피가 포함되어 매주 1-2회, “제한 섭취”에는 스낵식품, 초코파이 등이 포함으로 매주 한 번을 초과하지 말 것을 권장하고 있다.

자료원:베이징aT센터(중국식품상무망)







'중국의 첫 &lt;어린이 간식소비 지침&gt; 발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