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베이징]전자상거래- 수입식품 전면 출전
조회466중국국가통계국 연구자료에 의하면 근 5년간 중국 수입식품이 평균 매년 15%좌우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작년 중국 수입 상규식품의 판매량이 630억위안에 도달하였다. 미국식품공업협회에서는 2018년까지 중국은 전세계 수입식품 소비국이 될 것이고 시장규모가 4,800억위안에 달 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조사에 의하면 사회소매 중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식?음품류 제품이 온라인 구매로 전이하고 있어 전자상의 다음 경쟁목표로 되고 있다. 그 중 수입식품은 큰 전자거래상의 쟁탈하는 품목이 되였다.
과거의 수입식품은 단 고급 마트에서만 볼수 있었지만 현재는 자주 사용하는 대형 인터넷쇼핑몰에서 거의 모든 제품을 찾아 볼 수 있다. 현재, 경동망(京??), 천모마트(天猫超市), 타우보우(淘?) 등 중국무역촉진회에 속한 수입중국망과 부식품, 간식을 위주로 영업하는 중량워매망(中粮我??), 와인을 위주로 영업하는 예매망(也??) 그리고 인테넷 마트로 불리는 1호점(1?店)등 웹싸이트에서는 모두 수입식품 싸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에 의하면 1호점에서는 이미 미국, 호주, 등 6개 주중기구와 전략적 합작 할 것을 발표하였고 또한 진일보로 더 많은 우수하고 렴가한 수입식품을 인입하여 중국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1호점 회장 위강(于?)은 향후 일정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수입품종을 발전시켜 수입품종을 브랜드 차별화하는 비장의 카드로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자료원 : 법제일보 2013-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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