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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20 2013

[중국-베이징]전자상거래- 수입식품 전면 출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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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국가통계국 연구자료에 의하면 근 5년간 중국 수입식품이 평균 매년 15%좌우의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작년 중국 수입 상규식품의 판매량이 630억위안에 도달하였다. 미국식품공업협회에서는 2018년까지 중국은 전세계 수입식품 소비국이 될 것이고 시장규모가 4,800억위안에 달 할 것이라고 예측하였다.

    조사에 의하면 사회소매 중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식음품류 제품이 온라인 구매로 전이하고 있어 전자상의 다음 경쟁목표로 되고 있다. 그 중 수입식품은 큰 전자거래상의 쟁탈하는 품목이 되였다.

    과거의 수입식품은 단 고급 마트에서만 볼수 있었지만 현재는 자주 사용하는 대형 인터넷쇼핑몰에서 거의 모든 제품을 찾아 볼 수 있다. 현재, 경동망(京??), 천모마트(天猫超市), 타우보우(淘?) 중국무역촉진회에 속한 수입중국망과 부식품, 간식을 위주로 영업하는 중량워매망(中粮我??), 와인을 위주로 영업하는 예매망(也??) 그리고 인테넷 마트로 불리는 1호점(1?店) 웹싸이트에서는 모두 수입식품 싸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보도에 의하면 1호점에서는 이미 미국, 호주, 6 주중기구와 전략적 합작 것을 발표하였고 또한 진일보로 많은 우수하고 렴가한 수입식품을 인입하여 중국 시장을 개척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1호점 회장 위강(于?) 향후 일정기간 동안 지속적으로 수입품종을 발전시켜 수입품종을 브랜드 차별화하는 비장의 카드로 구축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자료원 : 법제일보 2013-11-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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