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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7 2007

LA "요거트 춘추전국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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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지역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나날이 늘어나는 프로즌 요거트 전문점들의 경쟁도 치열하다. 5일 LA타임스 칼렌다 섹션은 한인 커뮤니티에서 시작된 프로즌 요거트 업소의 붐을 ‘차가운 전쟁’(Cold War)으로 묘사하며 프로즌 요거트 광풍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고 보도했다.

 LA의 핑크베리(Pinkberry)를 기점으로 시작된 프로즌요거트 열풍은 젊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입소문을 타고 급속히 퍼지고 있다. 과일과 아몬드 등의 토핑을 얹은 프로즌요거트를 ‘크랙베리’(crackberry)라고 부르는 신조어까지 만들어졌다.


신맛이 나면서도 반쯤 언 프로즌요거트는 입맛이 예민한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여름용 후식’으로 알려졌다. 거기에 깔끔하고 편안한 실내디자인으로 인해 젊은이들이 ‘모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장소로 자리잡았다.


◇ 경쟁은 계속 된다

 대표주자인 핑크베리가 캘리포니아주에만 현재 20개 매장의 문을 열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원조라고 마케팅 포인트를 잡은 레드망고(Red Mango)도 10일 웨스트우드에 첫 매장을 연다. 이런 가운데 역시 올해내 23개 업소 오픈을 목표로 한 한국 브랜드인 요거베리(Yogurberry)도 16일 LA한인타운내에 첫 업소의 문을 연다.

 여기에 캐나다에서 시작해 35개국에 걸쳐 250개 매장을 갖고 있는 요겐 프루즈(Yogen Frez)도 첫 미국 매장을 9월중 LA에 오픈할 예정이다.

 한인타운을 중심으로 올 여름 가장 많이 생겨날 후식 비즈니스가 프로즌요거트 전문점이 분명해졌기 때문에 이번 여름 가장 ‘쿨’한 말은 프로즌요거트의 약어인 ‘프로-요’(fro-yo)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호황이 언제까지 갈 것인가

 프로즌요거트 브랜드는 핑크베리, 레드망고, 스노베리, 아이스베리, 베리굿, 키위베리 등으로 다양해 졌다. ‘원조’를 두고 논쟁의 여지는 남아있으나 관건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란 동일한 시장을 타깃으로 한 경쟁업체가 계속 등장하는 상화에서 호황이 언제까지 지속될까의 여부다.

 핑크베리가 프로즌요거트의 대명사처럼 가치가 올라가면서 포천지는 스타벅스의 하워드 슐츠 이사장이 2006년 핑크베리측과 만났다는 보도를 내기도 했다.

 윌셔블러버드와 웨스턴 애비뉴를 기점으로 한 20개블록 반경에는 핑크베리, 스노베리, 키위베리, 요거베리, 아이스베리 등 최소 6개의 한인 운영 요거트점이 자리잡고 있다.

UCLA 한국한 연구소 박계영 교수는 “한국에서의 웰빙 열풍이 선풍적 인기를 끌면서 기반을 제공했고, 여기에 한인들의 기업가 정신이 결합해 프로즌요거트 비즈니스가 인기를 끌게 됐다”고 분석했다.(자료원 : 한국일보 L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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