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27 2008

이탈리아/식품의 유통기간은 운송 및 매장 진열시의 온도,빛의 노출 정도를 감안 하여함.

조회616

[이탈리아]식품의 유통기간은 운송 매장 진열시의 온도뿐 아니라 빛에 노출되는 정도도 감안되어야 한다

 

빛에 노출되는 것이 빛에 민감한 일부 음료 식품의 유통기간에 미치는 영향이 무시되어서는 안되며, 식품 업체들은 제품이 어떻게 보관되고, 운송, 진열되는지에 주의를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이탈리아의 대학에서 행해진 연구에서, 주변의 온도만을 감안하여 유통기간을 설정하는 것은 효과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연구는 믿을만한 유통기간을 설정하기 위해서는 식품 업체들이 빛의 영향을 주변 온도와 함께 감안해야 한다고 보고했다. 온도를 변화시키고, 빛을 조절함으로써 식품의 유통기간을 짧은 시간내에 예상할 수도 있지만, 신선제품의 경우는 방법이 가능하지 않다고 연구원들은 덧붙였다. 이번 테스트는 샤프론 (Saffron)으로 색깔을 음료를 다양한 온도와 빛에 노출시켰다. 연구원들은 빛의 강도를 0 에서 100% 까지 조절했다.

 

샤프론 (Saffron) 샤프론 꽃으로부터 얻어지는 자연산 색소로 밝은 노란색을 띠고 있으며, Crocins라로 불리는 빛에 민감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연구로 빛이 강하면 색이 빨리 바래지는 것이 확인되었다.

빛에 대한 상품의 반응은 상품의 유통기간을 계산하는 모델에 포함되어야 한다. 이번 연구가 주로 색깔있는 음료에 집중되었지만, 다른 빛에 민감한 성분이 함유된 식품도 동일한 효과가 있다고 강조했다.

 

http://www.foodanddrinkeurope.com/news/ng.asp?n=86017-saffron-light-photo-sensitive-drinks

2008 6 Food and Drink Europe

 (해외모니터>

'이탈리아/식품의 유통기간은 운송 및 매장 진열시의 온도,빛의 노출 정도를 감안 하여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이탈리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