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17 2014

[미국-뉴욕]미국 켈로그사, 일부 카쉬(KASHI) 브랜드 제품의 문구 삭제

조회456

[미국-뉴욕]미국 켈로그사, 일부 카쉬(KASHI) 브랜드 제품의 문구 삭제

 

켈로그사는 더 이상 카쉬(KASHI) 브랜드 제품에 있는 '천연재료만 사용한' 혹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등의 문구를 사용할 수 없게 됐다.

 

일부 카쉬 브랜드 제품에는 다양한 합성, 인공조미료 등이 첨가되어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연재료만 사용한' 혹은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등의 문구를 넣어 판매하여 소비자들에게 오해의 소지를 제공한 이유로 집단소송을 당했고 5백만 불의 합의금을 지급했다.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날이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식품업계는 천연재료만을 사용한 제품을 만드는데 집중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많은 식품업체들의 각 제품에 사용한 특정문구가 그 실제 단어의 의미와 부합하지 않거나 다른 성분이 함유되어있다는 이유로 많은 식품업체들은 소송을 당했다. 결국 일부 식품업체의 경우는 특정문구를 제거하라는 판결을 받기도 했다.

 

예를 들어, PepsiCo Inc.의 Frito-Lay의 한 쿠키는 실제 성분들은 바뀌지 않은 채 특정문구만 'Simply Natural'에서 'Simply'로 변경했고 Quaker Oats 제품의 문구도 'Natural Quaker Granola'에서  'Simply Quaker Granola' 로 변경하여 분쟁이 발생하기도 했었다.

 

추가로 PepsiCo Inc. 의 Naked 주스제품에 부착되어 있던 '천연재료만 사용한'이란 특정문구도 다양한 인공감미료를 첨가하고 있다는 소송으로 해당 문구를 제거하기로 합의했다.

 

FDA에 따르면 현재 'Natural'이라는 단어의 공식적인 정의가 없지만 만약 어떤 식품에 인공 색소, 향료 또는 합성물질 등이 함유되어 있다면 'Natural'과 같은 특정 문구를 사용할 수 없다고 밝힌바 있다.

 

출처: Canadian Grocer 2014.5.8

     

'[미국-뉴욕]미국 켈로그사, 일부 카쉬(KASHI) 브랜드 제품의 문구 삭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