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식품접촉재료"에 대한 검사강화
조회317
중국, "식품접촉재료"에 대한 검사강화
올해, 중국기업이 수출하는 상품의 용기, 포장재료, 주방기구, 각종 식기 등 "식품과 접촉하는 재료" 제품이 수입국의 관련요구에 맞지 않아 수차례 통보를 받은 적이 있으며 심지어 일부 기업에서는 수출금지를 당하기까지 하였다. 닝보(宁波) 검역관계자에 의하면 중국수출상품의 영향 최소화를 위하여 국가에서는 "식품과 접촉하는 재료"에 대하여 검사를 강화할 것이라고 한다.
국가 검역총국에서 최근 <수출입검역기구에서 실시하는 검역을 진행하는 수출입상품목록>에 속하는 상품, 예를 들면 식품용기, 포장재료, 주방기구, 각종 식기 등 <식품과 접촉하는 재료> 제품은 반드시 검역기구에 가서 검역수속을 해야 하며 검역부문에서 샘플링하여 안전위생 검사를 진행한다. 그리고 법률상 검사목록 이외의 상품은 현지 검역기관에서 상품에 대하여 샘플 검사하여 합격된 제품은 <건강증명>을 가지고 수출할 수 있으며 불합격된 상품은 수출할 수 없다고 하였다.
닝보 검역국에서는 관련기업이나 외국무역회사에게 제품의 안전위생품질을 일깨워 주는 한편 수입국 제품표준, 법률법규와 관련되는 특수요구를 많이 수집하여 수출상품이 수입국의 요구에 맞도록 관련 자료를 업계에 제공하고 있다.
자료 : 상하이 aT센터(寧波口岸網 10.1)
'중국, "식품접촉재료"에 대한 검사강화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