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13 2013

초코파이 중국 수출 성공 비결(시장진출현황2)

조회943

  중국서 50억개 팔린 초코파이, 성공비결은

 

  지난해 중국 매출 1350억원13억 중국인 한 해 4개 먹은 셈

 

  오리온 초코파이가 오랫동안 중국인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은 철저한 시장조사에 따른 감성마케팅이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현지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오리온 제품 중 최대 매출(전체 중국 매출의 30%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350억원의 중국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13억 중국소비자가 한 해 초코파이 4개를 먹은 셈.

 

  초코파이의 인기 덕분에 오리온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최초로 지난해 중국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내 최대 성공요인으로는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감성마케팅을 꼽고 있다.

   

  출처 : aT webzine 34, 해외 시장동향

 

'초코파이 중국 수출 성공 비결(시장진출현황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