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파이 중국 수출 성공 비결(시장진출현황2)
조회943중국서 50억개 팔린 초코파이, 성공비결은
지난해 중국 매출 1350억원…13억 중국인 한 해 4개 먹은 셈
오리온 초코파이가 오랫동안 중국인 입맛을 사로잡은 비결은 철저한 시장조사에 따른 감성마케팅이 성공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현지 유통업계에 따르면 오리온 초코파이는 중국에서 판매되는 오리온 제품 중 최대 매출(전체 중국 매출의 30%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1350억원의 중국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13억 중국소비자가 한 해 초코파이 4개를 먹은 셈.
초코파이의 인기 덕분에 오리온은 국내 식품업계에서 최초로 지난해 중국 매출 1조원을 달성했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내 최대 성공요인으로는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감성마케팅을 꼽고 있다.
출처 : aT webzine 34호, 해외 시장동향
'초코파이 중국 수출 성공 비결(시장진출현황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