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년 중국 식품산업별 발전 추세 전망보고서
조회715□ 2007년 중국 식품산업별 발전 추세 전망보고서
○ 맥주 시장 – 새로운 시장 재편이 예상됨.
- 중국 맥주시장에는 현재 새로운 시장통합이 예견되고 있음.
- 해외기업과 중국 로컬기업간의 인수합병 및 대형기업의 자체적인 시장전략조정이 시장재편의 주요내
용이 될 것으로 보임.
- 고급 포도주시장은 막대한 시장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음.
- 해외 포도주제품들이 빠른 속도로 중국시장에 진출할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시장경쟁은 한층 더 치열
해질 것으로 보임.
- 업계의 발전은 새로운 세분시장과 각종 과실주시장의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됨.
- 이 밖에도 황주(黃酒)시장도 무한한 시장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고가 및 고부가가치의 새로운 황주
제품들이 시장에 속속 선보이고 있음.
○ 음료 시장 – 무가당 음료, 시장의 새로운 인기제품으로 등극
- 업계수요의 지속적인제고와 생산능력의 확대로 산업구조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되고 최적화 될 것으
로 전망됨.
- 생산•매출규모가 지속 확대되는 동시에 신제품의 시장 출시도 줄을 이을 것으로 보이며 이로 인해 세
분시장이 더욱 많이 등장할 것으로 전망됨.
- 소비자군의 업그레이드, 브랜드 구축 및 유통루트 개척에 힘쓰는 우수기업들만이 시장에서 더욱 유리
한 발전기회를 획득할 수 있을 것임.
- 무가당 건강음료가 시장에서 각광받음에 따라, 업체들은 제품동질화가 한층 더 심화될 시장에서 차별
화된 전략노선을 채택할 것으로 보임.
○ 조미료 시장 – 소형기업, 점차 시장에서 퇴출될 듯
- 소비자들의 브랜드에 대한 의식이 높아짐 따라 업계내의 분업화가 전문화를 띄게 되었고 제품의 시장
포지셔닝도 갈수록 세분화 되었음.
- 액상조미료, 복합조미료 등의 시장수요가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중국식 조미료, 서양식 조미료제품이
시장을 분할하기 시작하였음.
- 선두기업의 시장통합 붐이 거세짐에 따라 일부 소형기업들은 점차 시장에서 퇴출될 것으로 전망됨.
○ 당, 유제품 – 영유아 분유시장, 장밋빛 전망
- 사탕, 팽화 식품(puffed food), 과자류에 대한 수요가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음.
- 사탕류, 인스턴트 식품 신제품들이 시장에 속속 선보이고 있으며 제품도 트렌드화, 기능화, 차별화의
방향으로 발전해 가고 있음.
- 유제품 시장도 현 발전추세를 지속해 나갈 것으로 전망되나 성장속도는 소폭 둔화될 것으로 보임.
- 중국 국내 선두업체들이 제품 연구개발과 생산력을 확대에 감에 따라 고급시장에도 진출,영유아 분유
시장 및 고급 이유식시장 경쟁이 한층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됨.
출처 : 혜전시장연구보고 (http://www.hdcmr.com/article/jzqb/06/01/8185.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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