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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6 2013

마켓포지션 맞춤전략으로 베이징을 접수하다(시장진출현황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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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1 바이어 사수작전으로 서부 내륙지역 개척 성공!
충칭, 쓰촨성 등 중국 서남부 지역은 인구가 3억이 넘고 서부 대개발로 최근 경제가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지역이다. 이에 수입식품 수요 또한 급증하는 추세이
나, 현지 수입식품 시장은 대부분은 유럽, 일본 및 동남아산이 차지, 한국산은 유자차, 음료 등 일부 품목만이 진출되어 있었다.
그동안 다수의 한국 수출업체 및 연안지역 수입벤더들이 서남부 지역 진출을 타진하였으나, 현지 바이어 발굴이 쉽지 않아 시장진출에 애로가 있었다. 이에
베이징aT에서는 ‘11년부터 서남부 바이어 발굴 등 시장개척을 위한 현지 박람회참가,
홍보 로드쇼 개최 등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기 시작했다
[현지 주력 바이어 발굴, 시장개척 기회를 잡다]

 

사례2 눈을 높여라,한국식품의 고급화 전략
[프리미엄 고객층 확보를 위해 고급판로가 필요하다]
[MOU체결, 본격적인 협력의 시작]

 

사례3 베이징 지역 최대 로컬 매장 (WU마트) 발굴
한국식품 등 수입식품은 대부분 소득수준 중상위 계층 이상을 타깃으로 하여 고급백화점 및 유통매장을 중심으로 진출해 왔다. 다만 최근 중국 중산층의 소득수준
이 급격이 상승함에 따라 이들 계층이 새로운 수입식품 수요자로 등장하기 시작했다. 이를 위해 베이징aT는 중산층 대상 및 중산층 거주 지역 내에 매장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로컬 유통업체의 발굴을 시작하였다.
[대형유통업체와의 협력 강화를 통한 수출확대]

 

사례4 효자식품 한국 유자차, 수출증대에 날개를 달다.
[초기 시장을 장악하는 것이 편하다]
[식품한류(유자차 효과)로 한국식품 진출 확대]


출처: 해외 aT센터 바이어발굴우수사례 53p - 70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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