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6 2013

대만에 부는 신한류, 대한민국 맛 바람(시장진출현황2)

조회239


사례1 한류의 바람을 타고 날아간 바나나우유
[한류의 진원지 대만 시장의 다양한 가능성]
2012년 4월 9일 타이베이 수출전문마케터로 파견되어 사전 조사한 한국식품 주요 바이어 면담 추진 중 韓華國際有限公司를 알게 되었다. 파견당시 대만 수출실적은 국제적
인 경기침체와 맞물려 주요 수출품목인 인삼(전년도 과다 수출영향과 대만의 소비심리 둔화요인)과 혼합조제식료품 등 수출급감의 영향으로 한국 농식품 수출이 부진한 실정이
었다. 이에 한국식품 취급현황 및 대만시장의 현주소, 시기별, 지역별 공략방안, 마케팅 전개 방향 등 다양한 수출확대방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으며 한국식품 판촉행사,
신규 유망품목 발굴, 한국식품유통협의회 결성 등 다양한 시장개척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홍보만이 살길이다, 각종 매체를 통해 한국 식품 알리기]
[한류의 새로운 모습 K-Food]

 

사례2
진짜 김치, 한국 김치
한국산 김치에 대한 인지도는 이미 꽤 높은 편이었으나 현지 제조 김치와의 치열한 가격경쟁으로 애를 먹고 있는 상황에서 단순한 가격비교로 김치를 구매하는 경향이
있는 많은 소비자에게 진정한 김치 맛을 선보임으로써, 김치의 구매기준을 가격에서 맛(품질)으로 바꾸는 계기를 부여함은 물론이고 12년 김치 수출실적이 US$2,747천
불로 전년대비 17% 증가하는데 기여하였다.

 

출처: 해외 aT센터 바이어발굴우수사례 153p~ 161p

 

'대만에 부는 신한류, 대한민국 맛 바람(시장진출현황2)'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대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