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3 2007

영국, PET병 와인 출시

조회390

영국 최대 소매업체중 하나인 Sainsbury는 호주산 와인과 뉴질랜드산 와인을 일반 와인병과 같은 모양의 PET(Polyethylene terephthalate)포장으로 시험 판매에 들어간다.

정부기금으로 운영되는 Waste & Resources Action Programme (WRAP)의 지원을 받는 이러한 시험 판매는 8월 중 시작될 것이며, PET병은 모양과 용적이 일반 와인병과 똑같고 품질에도 전혀 영향이 없다고 Sainsbury 는 밝히고 있으며, 만약 이러한 시도가 성공한다면 와인업계에 지대한 영향을 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뉴질랜드 Sauvignon Blanc, 호주산 Rosé PET 병에 담겨 3개월간 시험판매에 들어가며, 병무게가 일반 75cl 유리병의 경우 400g 이나 PET 54g 밖에 되지 않으며 이를 연간Sainsbury의 와인 판매량으로 본다면 연 104톤의 절감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또한 무게 감소로 인한 유통과정에서의 괄목할만한 경제적, 환경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깨질 염려가 줄어 유리병보다 훨씬 안전하다고 Sainsbury 는 강조하고 있다.

WRAP에 따르면 영국민의 연간 와인소비가 10억 병정도로 이에 들어가는 유리의 무게는 약 50만 톤에 이르며, 이를 가벼운 병으로 대체했을 경우에는 9만 톤가 량의 카본 배출을 감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러한 포장 재료의 변화는 Sainsbury2012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을 25%까지 감소 라는 최근 회사 목표에 적잖은 공헌을 할 것으로 관계자는 내다봤다.

 

출처; www.foodanddrinkeurope.com

'영국, PET병 와인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영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