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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2 2007

폴란드, 유기농시장 향후 10년간 10배로 성장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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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란드의 무역 잡지 Agrotrends 따르면 까르푸 그룹이 폴란드의 슈퍼마켓들에서 특별 가판매 통한 유기농 광고를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까르푸 폴란드의 신선식품부 관리자 Marek Klaus 유기농식품이 일반 관례식품보다 비싼 이유에 대해 소비자 교육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슈퍼마켓내 한곳에 유기농식품들을 모아서 판매하는 것이 소비자의 눈에 띄기 쉬우며, 이렇게 배치를 하는 경우 일반 관례 식품보다 가격이 비싼 것도 그다지 눈에 띄지 않을 것이다.

폴란드의 유기농식품 시장은 현재 5천만 유로 규모로 보고 있으며, 향후 10년간 현재의 이상인 최소 5 유로 규모가 것으로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 최초 까르푸가 폴란드에 진출하면서 30개의 폴란드 유기농  농산물 생산자 처리자등으로 구성된 단체인 Polish Ecology Association 협약을 맺었다. 단체의 회장 Liliana Lehler-Rychel씨는 폴란드 체인점인 Alma Peter and Paul 같은 슈퍼마켓 네트워크에서는 급증하는 소비자들의 유기농에 대한 요구와 구매의사에 유기농에 대한 관심을 벌써부터 가지고 있었다고 하였다.(March 30 2007, 로테르담 aT센터 )

 

출처 : www.freshplaz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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