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식품시장(트렌드)
조회751○ 트렌드
- 키워드 : pleasure, health, wellness, convenience
- 가공식품 소비 증가세
(냉동식품, ready-to-eat&cook, 빵 등)
○ 소비경향
- EU 전체는 감소추세이나 신규가입국가 위주로 증가세
- 60세이상 인구가 24.1%로 미래의 주 타겟고객 (=new old people)
- 외부모 가족이 증가추세
○ 소매유통구조
- 하이퍼마켓(1,526개), 수퍼마켓(5,501), 할인점(4,223) 등
․ 하이퍼마켓을 통한 구매가 가장 높음
- 5개 유통업체가 전체 M/S의 50%이상을 차지
- 브랜드분포 : 개인브랜드(43%), SMEs(31), PB(25) / PB는 증가추세
- 인터넷을 통한 구매도 증가세
출처 : Mrs Beatrice Moreau (Registrar Corp대표 )
'유럽의 식품시장(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