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05 2009

유럽의 식품시장(트렌드)

조회751

○ 트렌드

 - 키워드 : pleasure, health, wellness, convenience

 - 가공식품 소비 증가세

   (냉동식품, ready-to-eat&cook, 빵 등)

○ 소비경향

 - EU 전체는 감소추세이나 신규가입국가 위주로 증가세

 - 60세이상 인구가 24.1%로 미래의 주 타겟고객 (=new old people)

 - 외부모 가족이 증가추세

○ 소매유통구조

 - 하이퍼마켓(1,526개), 수퍼마켓(5,501), 할인점(4,223) 등

 ․ 하이퍼마켓을 통한 구매가 가장 높음

 - 5개 유통업체가 전체 M/S의 50%이상을 차지

 - 브랜드분포 : 개인브랜드(43%), SMEs(31), PB(25) / PB는 증가추세

 - 인터넷을 통한 구매도 증가세

 

출처 : Mrs Beatrice Moreau (Registrar Corp대표 )

'유럽의 식품시장(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