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05 2009

에쓰닉푸드 유럽 시장

조회853
 

○ 주 키워드

 - pleasure, convenience, health

○ 소비경향

 - 하나의 시장이 아닌 세분화된 시장으로 매년 성장 중(중식, 일식, 베트남식 등)

 - 매일 7백만명이 소비

○ 시장점유율

 - 중식(48.4%), 멕시코식(19.1%), 인도식(16.5%) / 학교식당에 중식메뉴 진입

 - 태국식, 한식은 성장 추세

 - 일본음식점 400개

○ 소비성향

 - 소비이유 : 맛있음(50%), 식생활 변화(30%), 새로운 맛에 대한 갈구(20%)

 - 여행을 통해 이국적 음식문화에 대한 경험 증가

 - 한 나라의 음식이 아닌 여러 나라 음식을 소비

 - 영국 : 본토 그대로의 맛 선호  / 프랑스 : 중화된 맛 선호

○ 성공전략

 - 유통체인점에 입점 / PB로 승부

 - 유럽스타일, 정확한 라벨은 필수

 

출처 :  Mr Antoine Bonnel (Foods&Goods박람회 담당)

'에쓰닉푸드 유럽 시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