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08 2005

충남사이버 장터 ‘씨엔팜마트’ 활성화 추진

조회621
 
 충남사이버 장터 ‘씨엔팜마트’ 활성화 추진  
충남사이버 장터 ‘씨엔팜마트’ 활성화 추진
- 최고품질의 농산물 직거래 사이버장터, 90여농가 500여품종 판매 -

충청남도농업기술원(원장 최성호)이 지원하고 도내 우수농산물 생산농가협의회가 운영하고 있는 충남 농산물 사이버 장터 “씨엔팜마트(www.cnfarmmart.com)”가 참여농가의 소득향상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씨엔팜마트는 지난 2002년 4월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각 시군의 농업기술센터에서 엄선한 최고품질의 농산물만을 직거래 하는 사이버 장터로, 현재 90여농가에서 500여종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동안 사이버 장터 개설이후 8억2천만원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2억7천만원을 판매하여 매년 증가 추세이다.

충남도농업기술원 관계자는 “씨엔팜마트의 소비자들의 이용도 제고와 상품판매를 높이는 사이버 장터 활성화를 위해 ▲계절별, 지역별 새로운 상품 추가개발 ▲추석·설 명절과 연말 이벤트행사 ▲라디오·인터넷 홍보 강화 등을 추진한다”고 말했다.

 이와함께 농업기술원내 전산교육장에서 참여농가를 대상으로 홈페이지관리교육, 마케팅, 세미나 등을 年 9회 225명을 교육하고 있다.

'충남사이버 장터 ‘씨엔팜마트’ 활성화 추진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