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1.09 2006

네덜란드, 2006년도 식품 트랜드

조회606

Datamonitor가 발표한 2006년도 식품트랜드의 주요 골자는 오메가-3(omega-3)지방, 수퍼과일(super fruit), 미용식품(cosmetic)과 whole wheat이며 건강, 다이어트, good looking이 주요 식품트랜드의 배경인 것으로 발표했다.

식품의 주요 트랜드는 아래와 같다.

1.        특히 생선에서 축출한 건강한 오메가-3지방을 더욱더 유제품, 빵류 파스타 및 달걀에 적용함.

2.        super fruit, 즉 항산화제가 풍부한 acai과일(브라질아마존지역에서 가장 최근 발견된 영양과일로 철분 항산화제, 비타민, 미네랄 풍부한 과일로 미국에서는 레스링선수들의 체력유지음료로 대두하고 있음), 석류(pomegranate), guarana(브라질 아마존지역에서 생산되는 과일로 카페인이 천연적으로 첨가된 과일), 고산지대 체리를 식품원료로 사용

3.        미용에 좋은 코스메틱식품, 특히 일본에서 유래된 살결을 매끄럽게 하는 차류인기

4.        wholemeal(전체곡물) 식품과 건강한 곡물을 포함하는 당과, 칩스, 과자, 사료 등의 개발

5.        에너지드링크, 에너지 바(bar), 에너지 약 등등

6.        커피를 대용하는 이색적인 카카오드링크

7.        소형포장 요리 및 알코올드링크

8.        슈퍼마켓에 더 많은 bio(biolocal)-상품판매

9.        더 많은 글루텐-free(알레르기원인) 식품

<자료: financieele Dagblad 1월2일>

 

'네덜란드, 2006년도 식품 트랜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네덜란드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