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양 "해조류 중요성 새롭게 부각 "
조회584해조류 중요성 새롭게 부각
해조류가 정크푸드를 즐겨먹는 사람들의 체중 증가를 막을 수 있다는 내용의 글이 전문지에 게재되는 등 서양식문화에서 해조류의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영국의 뉴캐슬대학교 연구진은 지방과 칼로리가 높은 패스트푸드에 해조류 추출액을 첨가하면 건강에 좋은 음식이 될 수 있다는 글을 전문지 “Critical Reviews in Food Science and Nutrition”에 기고했다.
논문에 따르면 알기네이트라 불리는 추출액은 파이와 햄버거, 케잌, 기타 지방이 많은 식품의 섬유소 함량을 높이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해조류가 비만, 당뇨병, 심장병, 대장암과 같은 질병과의 국제적인 전쟁에 유용한 무기가 될 것으로 과학자들은 믿고 있다고 전했다.
알기네이트는 내장벽의 점액층을 강화하고 소화를 방해하며 인체내 영양성분 섭취를 지연시킨다. 섬유질이 높은 알기네이트는 식품업계에서 이미 용액을 걸쭉하게 만드는 매개물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다.
자료원 : 뉴욕aT센터 / Daily Telegraph (Sydney, Australia)
'서양 "해조류 중요성 새롭게 부각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