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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09 2006

영국, 2006년도 식품업계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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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연구조사소인 Datamonitor와 Mintel은 2006년도 주요 영국소비자들의 식품소비 트렌드를 조사발표했다. 이 연구소는 특히 편리식품과 야외식품소비가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2006년도 영국인은 평균 255유로를 ‘on the way’식품(야외식품)에 지출할 것으로 이분야 총매출액은 120억유로에 달할 것으로 발표했다. 그밖에 외국(이국적)식품의 경우 현재 지출액 20억유로에서 향후 3년내 거의 80억유로로 증가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유럽내에서 포장된 외국(이국)식품 중 반이상이 영국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이는 영국 총 식품마켓의 1%를 차지한다.

 

또한 천연식품에 대한 관심이 더욱 고조될 것인데, 현재 마켓에 등장하는 신상품의 5%가 천연식품이다.

 

유럽인의 54.2%가 비만인인데 비해 영국은 비만인이 61.6%로 다른 유럽국가에 비해 비만증현상이 많으므로, 다이어트 및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2009년도 영국인들은 80억유로를 다이어트식품에 소비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년간 1인당소비액 135유로에 해당한다.

 

또한 bio-식품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현재 식품소비가 자신의 사회적 지위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하는 것으로 인식하는 식품트랜드로 인해 영국인의 36%가 fair-trade (개발도상국가의 농민을 보호하는 무역방법)나 bio-식품을 정기적으로 소비할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2004년도 6.7백만유로에서 2009년도 매출액은 30백만유로로 증가할 것이라고 이들 마켓연구소는 발표했다.

<자료: Food and Drink Europe 2005년12월23일>

 

Acai palmberr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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